UPDATED. 2024-04-30 10:51 (화)
고피자, GS리테일과 맞손∙∙∙“GS25 편의점에서 24시간 고피자 경험 가능”
고피자, GS리테일과 맞손∙∙∙“GS25 편의점에서 24시간 고피자 경험 가능”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4.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말부터 시범 매장 통해 시스템 개발∙검증
작은 공간에서 운영할 수 있는 미니 오븐 특수 개발
상반기 내 국내 250개 GS25 매장 입점 목표
(사진=)
(왼쪽부터)고피자 임재원 대표,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정재형 전무(사진=고피자)

[한국M&A경제]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지난 16일 GS리테일과 편의점 고객 경험 확대 및 가맹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고피자와 GS리테일은 1인 가구 증가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1인 피자 및 스몰 사이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GS25 X 고피자’ 프로젝트를 논의해 왔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시범 매장인 ‘GS25더관악점’을 통해 편의점에서 고품질의 피자를 즉석 조리해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함께 개발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후 지난 2월 진행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에서 고피자 협업 부스를 소개했다. 이때 경영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피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작은 공간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특수 개발한 미니 오븐 ‘고븐 미니’와 자체 개발한 ‘크리스피빠삭 도우’를 활용한 초저온 급속 동결 제품을 상반기 내 국내 250개 GS25 매장에 입점시켜 24시간 주문 즉시 바로 구운 피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피자는 GS리테일과의 협업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독보적인 1인 피자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예정이다. GS25는 업계 1위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빠르게 고품질의 고피자를 24시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피자는 한국을 포함해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7개국에서 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1월 세계 최고 공항인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200:1의 경쟁률을 뚫고 입점해 국가 대표 토종 피자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였다. 이외에도 편의점 업계 1위 GS25와의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등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내로는 글로벌 4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