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0:33 (월)
코맥스벤처러스-KEA,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위한 MOU 체결
코맥스벤처러스-KEA,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위한 MOU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08.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액셀러레이팅 목적
스타트업 밸류체인 구축∙∙∙사업과 역량 강화 지원
코맥스벤처러스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맥스벤처러스)
코맥스벤처러스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맥스벤처러스)

[한국M&A경제] 코맥스벤처러스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이하 KEA)와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전자회관에서 ‘전자∙정보통신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자∙정보통신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체결됐다. 상호 비즈니스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액셀러레이팅을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코맥스벤처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다. 모회사인 코맥스와 협력을 바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엑셀러레이팅과 투자를 진행한다. 

KEA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기술 활용해 빅테이터 플랫폼 제조 혁신 인프라 지원 등을 통해 발굴된 우수성과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위한 투자 연계를 지원한다. 또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 한국전자전(KES) 및 코맥스벤처러스 해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4차 산업 시대의 스타트업 사업화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독립적이고 자생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 밸류 체인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코맥스벤처러스 담당자는 “전자∙정보통신,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등 스타트업 단독으로는 진출하기 어려운 분야의 시장 개척에 있어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맥스벤처러스는 외부 네트워크 협력 강화, 투자 재원 다각화,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등 스타트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